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영화 버드박스 정보 줄거리 출연진 리뷰

by 무비눅 2023. 7. 17.

 

 

정보

 

장르 : 드라마, 스릴러

개봉일 : 2018년 12월 21일

러닝타임 : 124분

감독 : 수잔 비에르

출연진 : 산드라 블록, 존 말코비치, 트래반트 로즈, 사라폴슨

 

 

 

줄거리

 

영화는 현재시점 두 아이와 멜러리가 어딘가로 떠나기 위해 눈을 가리고 강을 따라 이동하면서 시작됩니다.

 

과거시점 주인공 멜러리는 집에서 노래를 들으며 그림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의 동생 제시카는 마트에 다녀오면서 멜러리에게 이번일은 심각한 거 같다며 대비를 하라고 하고,

집에 먹을 게 없다고 사놓으라고 합니다. 그래서 멜러리는 팔레트를 내려놓고 TV를 봅니다.

 

뉴스에서는 공항과 기차역이 폐쇄되었고, 대피하는 사람들로 꽉 차있었다.

원인불명의 집단 자살이 루마니아에서 먼저 발생하였고, 빠른 속도로 유럽과 시베리아로 번지고 있었습니다.

현재까지 대략적인 사망자 수는 십만 명에 이르렀고,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더욱더 빠른 속도로 번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개의치 않던 멜러리는 러시아의 소행이라며, TV를 음소거하고 다시 그림을 그립니다.

제시카는 멜러리에게 나가서 사람들을 만나고 이사도 하자고 합니다.

이곳이 좋았던 멜러리는 거부하고, 같이 병원으로 출발합니다.

 

간단하게 검사를 마치고 자동차로 돌아가는 길에 병원 복도에서 한 여자가 유리에 머리를 들이받고 있었고,

놀란 멜러리는 제시카에게 얼른 집으로 가자고 합니다.

 

서둘러 집으로 향하던 중 갑자기 자동차들이 멈춰 서고 폭발음이 들려, 멜러리는 전화기를 찾으려고 뒤를 돌아본 사이

제시카는 뭔가를 보고 갑자기 핸들을 돌려버린다.

멜러리는 무슨 짓이냐며 서둘러 잡아당기지만 이미 차는 전복되어 버리고, 간신히 빠져나왔지만

제시카는 그대로 달려오는 트럭에 뛰어들어버린다.

 

도로는 순식간에 마비가 되고 멜러리는 사람들에 떠밀려 넘어집니다.

 

혼란스러운 상황에 더글라스와 리디아가 집안으로 들어가려고 하는데 리디아가 도로에 쓰러진 맬러리를 보고 도와주러 옵니다. 그 순간 리디아는 하늘을 보더니 '엄마 가지 마세요'라며 불타는 차에 스스로 올라타며 자살을 해버립니다.

 

다행히 멜러리는 구조되었고 사람들이 모여있는 집 안에 정착하게 됩니다. 하지만 식량이 부족해지자 톰이 나가서 찾아와야 한다고 의견을 냈습니다.

모두 음식이 있을만한 곳을 이야기해 보는데 마트 주인인 찰리가 자기 마트를 잠그고 나왔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차의 창문을 모두 가리고 마트로 출발하게 됩니다.

 

차량의 근접센서를 이용해 물체를 피하며 마트에 다 와 가는 찰나 갑자기 앞뒤로 검은 그림자가 덮치게 되고 톰은 속도를 높여 마트에 도착하게 됩니다.

 

마트에 도착하게 된 일행은 상하지 않는 물품으로 챙기고 있었는데 갑자기 누군가 밖에서 문을 두드립니다.

그의 정체는 찰리와 일하던 직원이었는데 그는 이미 '그것'을 보았고 미쳐있는 상태였습니다.

그가 막무가내로 문을 열고 들어오려고 하자 찰리가 희생하며 죽게 됩니다.

 

찰리의 희생으로 살아남은 사람들은 다시 차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멜러리가 방에서 무전기로 호출을 하고 있는데 올림피아가 누군가에게 문을 열어주고 담요를 건네줍니다.

문이 열리자 게리가 집안으로 들어오게 되는데 멜러니는 너무 놀란 나머지 총을 겨누며 멈추라고 소리칩니다.

톰이 게리를 벽에 밀치고 가방을 뒤져보면서 물어봤는데 자기도 쫓기고 있다며 여기 있게 해달라고 합니다.

 

톰이 누가 쫓아오냐고 물어보자 게리는 노스우드의 사이크들이 집으로 쫓아와 도망치고 있었다고 했습니다

노스우드는 정신병자들을 가둬놓는 정신병원이었습니다.

 

그 사이코들이 사람들을 억지로 밖에 꺼내 눈을 강제로 뜨게 한다고 했습니다.

어쩔 수 없이 게리를 받아주게 됩니다.

 

그런데 가면 갈수록 게리의 행동이 이상해졌고, 게리는 새장을 냉동실에 넣어버립니다.

더글라스가 이를 목격에 냉동실에서 새장을 꺼내려고 하는 사이에 게리가 톰을 기절시키고 더글라스가 있는 창고를 열어버립니다.

 

그대로 게리는 2층으로 올라가 아기를 보며 창 밖을 보라며 가림막을 제거하게 되고 올림피아가 창 밖을 보게 됩니다.

게리는 셰릴에게 억지로 눈을 뜨게 하며 죽여버리고 눈을 감고 2층으로 올라온 더글라스도 죽여버립니다.

 

기절했던 톰이 깨어나면서 게리를 제압했고, 다행히 사건이 종료됩니다.

 

 

시청 후 느낀 점

 

앞이 안 보이는 상태로 다니는 게 정말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킬링타임용으로 정말 괜찮으니 어서 넷플릭스 영화 버드박스 시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