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넷플릭스 영화 < 웅남이 > 정보 줄거리 리뷰

by 무비눅 2023. 7. 26.



정보


장르 : 코미디, 액션
개봉일 : 2023년 3월 22일
러닝타임 : 98분
감독 : 박성광
출연진 : 박성웅, 이이경, 염해란, 최민수, 오달수, 윤제문
OTT : 넷플릭스


줄거리



1997년 국립종생명 기술원에서 일하고 있는 복천은 곰을 방생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방생을 하고 3달쯤 지났을까 방생해준 곰 중에 웅남, 웅복 형제가 보이지 않자 걱정되는 마음에 복천은 곰의 귀에 달려있는 위치추적기를 이용해 그들을 찾으려고 합니다.

복천은 위치추적기 신호를 따라가던중, 왠 동굴이 나오고 그 동굴에는 마늘과 쑥이 널려있는 걸 목격하게 됩니다.
이곳에 마늘과 쑥이 있는 걸 이상하게 생각하던 복천은 동굴 안으로 들어가보는데 동굴 끝쪽에 왠 남자아이가 웅크리고 있어 깜짝놀란 복남은 그 아이에게 다가갔습니다.

그런데 다가갈수록 선명히 보이는 귀에 달린 위치추적기
그렇습니다. 새끼곰들이 마늘과 쑥을 먹고 사람으로 변한게 틀림없었습니다.
그것도 잠시 갑자기 동굴이 무너지기 시작했고, 복천은 황급히 웅남이를 데리고 빠져나오게 됩니다.
찰나의 순간이라 웅남이의 형 웅북이를 데리고 오지 못해 복천의 마음은 무겁기만 합니다.

그렇게 세월이 흘러 25년 지났습니다.
웅남은 여전히 곰의 습성과 힘을 간직한채 25살 성인이 되어있었습니다.

웅남이에겐 자신의 비밀을 알고있고, 죽이 잘맞는 친구인 말봉이가 있었습니다.
말봉이는 구독자가 10명밖에 없는 유튜버였습니다.

또한 웅남이를 잘 보살펴주는 경숙은 겨울잠을 자는 웅남을 인간으로써 살아갈 수 있도록 온갖 노력을 다하는 엄마였습니다. 겨울잠을 자는 웅남이를 깨우기 위해 물벼락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 덕에 웅남은 겨울잠을 자지 않게 되었고, 그 결과 경찰시험에 우수하게 통과해 에이스로 촉망을 받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웅남은 무슨이유에서인지 업무태만으로 경찰에서 해임되었고, 백수가 된 웅남은 집에서 한가하게 놀고 있게 됩니다.

사실 웅남은 이전에 아버지의 통화내용을 엿들은 적이 있었는데 그 이야기로 인해 충격을 받고 의욕을 상실해 버렸던 것입니다.
바로 곰의 수명은 인간으로 환산하면 25년정도 밖에 안되 이제 곧 죽을거라고 생각한 웅남은 의욕을 상실해버렸던 것입니다.

그렇게 하염없이 죽기만 기다리고 있던 웅남은 자신의 친구인 말봉이가 도박판에서 돈을 잃었다며 자신의 돈을 찾아와줄수 있겠냐라고 했습니다. 당연히 웅남은 거절을 했지만, 말봉이가 엄마의 돈까지 건드린 사실을 이야기하며 애걸복걸하는 걸 보고 어쩔수 없이 도박판으로 가게 됩니다.

웅남의 후각을 이용해 야바위를 다 맞춰버렸고, 순식간에 돈을 마련하게 됩니다.
이제 큰돈을 벌어볼려는 웅남은 도박에 집중하기 시작하지만 불행하게도 경찰이 들이닥치며, 웅남은 체포되고 맙니다.

하지만 거기서 본 충격적인 사실은 놀랍게도 25년전 죽은줄로만 알았던 자신의 형 웅북을 발견하게 됩니다. 반가움도 잠시 그는 조폭의 손에 거둬졌고, 이정학이라는 이름으로 조폭생활을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마약을 거래하며 돈을 마련했고, 바이러스를 만들어 사람들에게 감염시킨 후 백신으로 돈을 벌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정부도 이를 주시하고 있지만, 증거불충분으로 못잡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경찰이었던 웅남은 자신의 형 웅북이 자신과 똑같이 생긴걸 보고 이를 이용해 증거를 수집하려고 한다.
자신을 키워준 엄마에게 경찰로 복귀하는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생각한 웅남은 그 길로 엄청난 강도의 훈련을 시작하게 됩니다.



리뷰


개그맨 박성광의 첫 영화 도전작으로 화제가 된 영화 < 웅남이 >는 빵빵 터지는 웃음은 아니지만, 피식 할 정도의 개그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생각없이 보셔야 합니다. 말이 안되는 부분들이 엄청 많기 때문에 그냥 그렇구나 하면서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영화가 중반으로 넘어가게 되면, 박성웅이 고군분투하는걸 볼 수 있는데 좀 짠한 느낌이 없지않아 있습니다.
개그장면이 많이 들어갔지만, 개그콘서트 개그맨이었던 박성광의 스타일때문인가 개그콘서트를 다시보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킬링타임용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