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블영화의 시작점 영화 '아이언 맨(2008)' 줄거리, 장르, 감상평

by 무비눅 2023. 11. 19.

 

 

영화 정보

 

제목 : 아이언맨

개봉 연도 : 2008년

감독 : 존 파브로

출연진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기네스 팰트로, 제프 브리지스

장르 : SF, 액션

 

 

줄거리 

마블영화의 시작점이자 히어로영화의 청신호를 알린 아이언맨은 토니 스타크역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멋진 연기와 재밌는 스토리의 전개, 짜릿한 시각효과가 어우러져 개봉당시 최고의 영화가 아니었을까 감히 생각해 봅니다.

 

영화는 스타크사의 CEO인 토니 스타크가 아프가니스탄에 새로 만든 무기를 거래하면서 시작하게 됩니다.

엄청난 무기인 제리코 미사일을 선보이며 성공적인 거래를 마친 토니는 복귀를 하던 중 테러리스트들에게 습격을 당하게 됩니다.

그런데 습격을 당하고 황급히 몸을 피하던 토니 앞에 폭탄 하나가 떨어지게 되는데 찰나의 순간이지만 토니는 확실히 보았습니다. 

이유는 바로 자신이 만든 폭탄이 눈앞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의문을 가지기도 전 폭탄이 터져 토니는 치명상을 입게 되며 기절하게 됩니다.

 

얼마나 지났을까 눈을 뜬 토니는 자신의 몸에 이상한 기계장치가 달려있는 것을 보고 너무 놀라고 맙니다

놀라는 것도 잠시 누군가가 옆에 있어 싸울 준비를 했지만 그는 '잉센'이라는 사람으로 토니와 마찬가지로 납치되어 감금된 사람이었습니다.

 

안도한 토니는 그와 여러 가지 이야기를 주고받아 그들이 누구이며, 어떤 사람들인지를 알게 됩니다.

그렇게 이야기를 하다 자신을 납치한 테러범들이 토니에게 다가와 무기를 만들라고 지시합니다.

 

토니는 짧은 순간 기지를 발휘해 무기를 만드는 척, 탈출을 위한 무기 '마크 1'을 만들게 됩니다.

 

그렇게 토니는 무기를 완성하고, 잉센과 함께 탈출을 감행합니다.

하지만 난관에 부딪히고, 탈출에 실패하나 했지만 잉센이 토니에게 인생을 낭비하지 말라는 말과 함께 희생하며,

토니의 탈출을 돕습니다.

 

가까스로 탈출한 토니는 끝없는 사막을 걷고 또 걸으며 구조를 기다리다 극적으로 토니를 발견한 미군들에 의해 구조됩니다.

 

 

느낀 점

자기중심적인 기업가에서 이타적인 영웅으로 점차 변해가는 토니스타크의 여정을 담은 이 영화는 강렬한 액션과 깊이 빠져드는 매력적인 스토리는 개인적으로 인생 영화 중 하나인 거 같습니다.

그가 살아온 나날 중 자신이 만든 무기들이 누군가를 지킬 수도 있지만, 누군가를 해칠 수도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변해가는 그의 모습은 현대 사회를 투영하는 메시지가 아닐까요?

이러한 감정적 깊이가 있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는 영화 '아이언맨'을 전형적인 슈퍼히어로 영화 이상으로 만들어 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