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존 윅 4 영화 정보 및 줄거리, 결말 영화리뷰

by 무비눅 2023. 6. 29.

 

존 윅 4  정보

 

영화 < 존 윅 4 >는 다들 알다시피 액션물이다.

전편에서도 그랬듯 액션으로 가득 찬 존 윅 시리즈의 4번째 후속편이며, 

19세 이상 관람가에 러닝타임은 169분, 2시간 50분 정도 되는 긴 러닝타임이다.

총 제작비는 약 1억 달러 정도가 사용되었고,

미국에서 개봉 첫 주 박스오피스 1위, 2주 차에는 2억 달러의 흥행을 달성했다.

 

시리즈 중 최고라는 찬사를 받았으며, 평점은 imdb 8.4점

전문가 95 / 관객 94점으로 정말 높다

다시 봐도 재밌을 정도이다.

 

보통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큰 법인데 기대보다 훨씬 큰 재미를 안겨준 작품이다.

마치 액션 영화는 이렇게 만드는 거야라고 말을 해주는 거 같다.

자신이 액션 영화를 좋아한다면 정말 정말 추천하는 영화다.

 

키아누 리브스를 좋아하는 팬으로서 앞으로도 계속 보고 싶지만

1964년 생이라 언제까지 볼 수 있을지 정말 아쉽다.

 

 

격렬한 액션과 화려한 스턴트

영화 시리즈 < 존 윅 > 은 우리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하는 액션 장면과 전문적으로 구성된 싸움 장면을 보기 위해서 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근접 전투에서 스릴 넘치는 총격전, 총알을 막아주는 방탄 슈트, 시내를 내달리는 추격전 등등

현실에서는 불가능한 것들을 액션물답게 잘 보여준다.

 

볼 때마다 팬들이 원하는 모든 걸 잘 보여준다고 생각이 듭니다.

음악도 정말 좋았고, 그동안 뿌렸던 모든 떡밥도 회수하고, 감동적이었습니다.

 

특히 후반 35분가량 멈추지 않고 펼쳐지는 액션신은 정말 숨을 쉴 수가 없을 만큼 대단했습니다.

 

이전 영화들에서 연기에 능통함을 보여주고 호평을 받은 채드 슈타엘스키 감독이 지휘봉을 잡은 만큼 액션은 믿고 볼 수 있다.

채드 슈타엘스키 감독은 스턴트와 시각적 효과를 혼합하는 것에 대한 예리한 안목을 가지고 있어서 관람객들에게 정말 어마어마한 재미를 줄 수 있으므로 꼭 영화관에서 보길 바랍니다.

 

 

 

줄거리

 

전 편, 극적으로 살아남은 존 윅이 최고 회의로부터 살아남고, 자유를 되찾기 위해 끝이 없는 싸움을 해 나간다.

하지만 계속 쫓기면서 다치기도 하고, 계속 몰려드는 암살자로부터 도망치며 상황은 더욱 악화되기만 한다.

 

또한 자신을 도와준 윈스턴을 파문시킴과 동시에 뉴욕 컨티넨털 호텔을 폭파 시켜 버리고,

자신의 옛 친구인 킬러 케인을 고용해 그를 죽이려고 한다.

 

존 윅은 오사카 컨티넨털 호텔의 운영자이자 옛 동료 코지를 만나 이런저런 이야기를 하게 되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그라몽 후작의 부하인 치디와 케인이 습격을 한다.

존 윅이 죽을 위기에 처하자 존 윅을 노리는 현상금 사냥꾼 '미스터 노바디' 가 현상금을 올리기 위해

존 윅을 도와주면서 가까스로 탈출에 성공하지만, 옛 동료 코지는 케인에 의해 사망하게 된다.

 

탈출에 성공한 존 윅은 윈스턴과 만나 자신을 죽이려고 하는 배후에는 그라몽 후작이 있다는 사실을 전달받습니다.

윈스턴은 존 윅에게 최고 회의와의 1:1 결투를 통해 자유를 찾으라고 조언하고,

존 윅은 결투 조건을 충족 시키기 위해 베를린의 루카스 로마에 방문합니다.

 

루카스 로마의 수장 카티아는 존 윅에게 복수를 해준다면 패밀리로 받아들여 최고 회의 결투를 할 수 있게 해주겠다고 합니다.

이 조건을 완수한 존 윅은 최고 회의 소속을 되찾게 되고,

그 길로 그라몽 후작을 만나 최고 회의 결투 내용을 결정합니다.

샤크레쾨르 대성당에서 권총을 들고 1:1 사살이 조건이 되었고, 그라몽 후작은 자신의 대리인으로 케인을 지목합니다.

 

그날 밤, 그라몽 후작은 라디오를 통해 존 윅에게 거액의 현상금을 걸었고,

모든 암살자들이 존 윅을 죽이기 위해 달려듭니다.

 

결말

 

존 윅이 미스터 노바디의 개를 구해준 것을 계기로 미스터 노바디는 존 윅에 대한 모든 공격을 그만둡니다.

그 덕분에 존 윅은 시간 안에 성당에 도착할 수 있었고, 최고 회의 결투가 시작됩니다.

 

케인과의 전투에서 첫 번째, 두 번째 총알이 아슬아슬하게 빗나가고, 마지막 총알이 장전될 때,

존 윅의 배에 총알이 관통됩니다.

 

존 윅이 쓰러지고, 승리를 예감한 그라몽 후작이 자신이 직접 마무리하겠다고 다가오지만,

사실 존 윅은 세 번째 총알을 쏘지 않은 상태였고, 그 총알은 바로 그라몽 후작의 머리를 관통하며 

존 윅의 승리로 끝나게 됩니다.

 

그 결과 존 윅과 케인은 최고 회의로부터 자유를 보장받으며, 영화가 끝이 납니다.